소나타 EF 분석해보자! - 제원 연비 시승기

Information|2019. 9. 10. 06:53

현대 EF 쏘나타는 한국의 자랑 현대차에서 생산되었으며 현대를 대표하는 국민 세단이며 중형 자동차로 한국에서 분류되며 D 세그먼트의 차량으로 해외에서 분류되는 모델입니다. 또한 1998년에 대중에 최초로 공개되어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외관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시장에 나왔던 국산차입니다.

① 외관

현대 EF 쏘나타는 원형에 가깝게 마련된 안개등을 공기 흡입구 근처에 과감하게 장착하고있으며 크롬 베젤이 이용된 가로 그릴을 전방 중앙에 장착하여 차량 특유의 특유의 럭셔리함을 두드러지게 표현하고있습니다. 여기에 무난한 세단 비율로 설계된 프론트 오버행을 기반으로 훌륭한 주행성의 운전을 가능하게 해주고있습니다.




여기에 리어 스포일러까지 완만하게 내려오는듯이 루프 라인을 설계하여 에어로 다이나믹한 차량 감성을 그대로 표출하며 도시 주행을 위한 어프로치 앵글의 각을 설정하여 안정감있는 드라이빙을 운전자에게 선물합니다. 또, EF 소나타만의 특징이 살아있는 직선을 다양하게 사용하여 깔끔한 측면의 스타일을 완성합니다.




② 내관

현대 EF 쏘나타는 1열, 2열 중간에 부족하지 않은 용량의 센터 콘솔 박스를 멋진 디자인으로 탑재하고있으며그립감이 훌륭한 변속 기어핸들을 탑재시켜 운전자로 하여금 재빠르고 신속한 기어 변속이 가능하게 유도하고있습니다. 여기에 EF 쏘나타만의 럭셔리한 디자인 인스트러먼트 패널을 탑재하고 있어 주행에 필요한 다양한 장비들을 실내에 장착하고있습니다.




여기에 스피커 바로 옆에 설계된 도어 인사이드 핸들을 통해 실용성에 최대한 집중한 실내 인테리어 수준을 한층 더 높여주고있으며시트와 다른 재질을 사용한 도어 트림을 실내에 장착하고 있어 멋스러운 감성과 높은 수준의 안전성 등의 장점을 탑승자에게 제공하고있습니다. 여기에 높은 강성을 자랑하는 Y 플랫폼 A필러는 훌륭한 EF 쏘나타 실내 안전성을 구현해내고있습니다.




③ 제원

현대 EF 쏘나타는 레버식 시트 조절을 통해 안락한 착좌감을 제공하고 중앙 집중식 도어 잠금 장치를 통해 우수한 차량 보안성이 가능케합니다. 또, 전동 접이, 조절식 사이드 미러를 통해 편안한 사이드미러 컨트롤이 실현되게합니다.




현대 EF 쏘나타는 규격은 전장 4745mm 전폭 1820mm 전고 1420mm 축거 2700mm, 연료는 가솔린, 최대 출력은 131-137hp의 성능품질을 가집니다.



현대 소나타 EF 차량의 시작 가격은 우리나라 기준으로 최소 1252만원입니다.

자동차


댓글()